학년 - 학기 | 체계도 |
---|---|
교육목표 | 21세기 국가 신동력산업으로서 문화·정보와 기술의 융합인 CT/IT산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능력을 겸비한 멀티미디어 제작 실무전문가를 양성 |
↓ | |
1-1학기 교양 및 전공기초 |
교양과목 : 문제해결능력, English Essentials1 전공공통기초 : 드로잉기술, 명장프로젝트1(컴퓨터그래픽스기법), 색상처리기법, 아이디어 발상과 표현, 이미지활용기법, 컴퓨터그래픽스 |
↓ | |
여름학기 | 명장프로젝트2(기초디자인제작) |
↓ | |
1-2학기 교양 및 전공심화 |
교양과목 : English Essentials2, 의사소통능력 전공심화 : 그래픽요소:장식과 배경, 디자인창업1, 레이아웃요소와 구성, 명장프로젝트3(비주얼커뮤니케이션), 색채조형과커뮤니케이션, 쿽/인디자인 |
↓ | |
겨울학기 | 명장프로젝트3-1(디지털콘텐츠디자인) |
↓ | |
2-1학기 교양 및 전공응용 |
전공응용 : 광고실무프로젝트, 디자인창업2, 명장프로젝트4(편집광고디자인), 브랜드디자인실무프로젝트, 캡스톤디자인1, 크리에이티브컨셉과전략, 편집실무프로젝트 |
↓ | |
여름학기 | 명장프로젝트4-1(디지털그래픽요소) |
↓ | |
2-2학기 교양 및 전공실무 |
전공실무 : 디지털콘텐츠실무프로젝트, 명장프로젝트5(취업포트폴리오), 세일즈프로모션실무프로젝트, 인쇄제작실무, 인포그래픽실무프로젝트, 캡스톤디자인2, 프리젠테이션기법 |
↓ | |
취득자격 | 멀티미디어컨텐츠제작전문가, 웹디자인기능사, 전자출판기능사,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, GTQ 1,2급 기능사 |
↓ | |
취업 및 처우 | 기업체 홍보/디자인실, 웹에이전시, 인터넷 쇼핑몰, 인터넷 포털업체, 디지털콘텐츠 전문회사, 이러닝콘텐츠/전자출판 전문회사, 모바일 앱서비스 전문회사기업체 홍보실/디자인실, 디자인 전문회사, 광고대행사, 출판사, 신문사, 인쇄제작업체, 이벤트업체, 팬시회사, 배너/사인물 제작업체,전시기획관련 업체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