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교육과정
  • 2016학년도

2016학년도

교육체계도 설명으로 교육목표 내용과, 학년 학기와 전공을 구분하여, 각 단계별 교육 과정 설명과 자격증 취득자격 정보, 취업 및 처우 정보를 제공
학년 - 학기 체계도
교육목표 시각디자인의 기본 위에 편집·광고 중심의 실무 집중교육으로 세상 어디서나 취업되는 엘리트 시각디자이너 양성
1-1학기
교양 및 전공기초
교양과목 : 신나는 대학생활(1/1), 문제해결능력(2/2), English Essentials1(2/3)
전공공통기초: 이미지처리기법(2/2), 색상처리기법(2/2), 드로잉기술(2/2) 아이디어발상과표현(2/2),
컴퓨터그래픽스(2/2), 명장프로젝트1(컴퓨터그래픽스기법)(3/3)
여름학기 명장프로젝트2(디자인제작기법)
1-2학기
교양 및 전공심화
교양과목 : English Essentials2(2/3),의사소통능력(2/2)
전공심화 : 그래픽요소:장식과 배경(3/3), 색채조형과커뮤니케이션(3/3) 색채조형과커뮤니케이션(3/3),
레이아웃요소와구성(3/3), 쿽/인디자인(2/2), 명장프로젝트3(비주얼커뮤니케이션)(3/3)
겨울학기 현장실습1(3/0)
2-1학기
교양 및 전공응용
전공응용 : 광고실무프로젝트(3/3), 브랜드디자인실무프로젝트(3/3), 취업과창업(2/2), 캡스톤디자인1(2/2),
명장프로젝트4(타이포그래피)(3/3) 크리에이티브컨셉과전략(2/2), 편집실무프로젝트(3/3)
여름학기 현장실습2(3/0)
2-2학기
교양 및 전공실무
전공실무 : 세일스프로모션실무프로젝트(4/4), 포장실무프로젝트(3/3), 인쇄제작실무(3/3),취업포트폴리오(2/2),
캡스톤디자인2(2/2), 명장프로젝트5(편집광고디자인)(3/3)
취득자격 멀티미디어컨텐츠제작전문가, 웹디자인기능사, 전자출판기능사,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, GTQ 1,2급 기능사
취업 및 처우 기업체 홍보/디자인실, 웹에이전시, 인터넷 쇼핑몰, 인터넷 포털업체, 디지털콘텐츠 전문회사, 이러닝콘텐츠/전자출판 전문회사, 모바일 앱서비스 전문회사기업체 홍보실/디자인실, 디자인 전문회사, 광고대행사, 출판사, 신문사,
인쇄제작업체, 이벤트업체, 팬시회사, 배너/사인물 제작업체, 전시기획관련 업체